이정민교수님 제15회 아산의학상 수상 (2022.3.21)

조회수 : 526회

이름 : 관리자

2022-01-26 16:43:46

안녕하세요.


이정민교수님께서 제15회 아산의학상 임상의학부문을 수상하시게 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 아래 내용은 매일경제신문 2021.1.21 기사입니다.


제15회 아산의학상 수상자 신의철, 이정민, 김성연, 서종현 교수(왼쪽부터)

아산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몽준)은 제15회 아산의학상 수상자로 기초의학부문에 신의철 KAIST 의과학대학원 교수(50), 임상의학부문에 이정민 서울대 의과대학 영상의학교실 교수(55)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젊은의학자부문에는 김성연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화학부 교수(37)와 서종현 울산대 의과대학 영상의학교실 교수(37)가 선정됐다.
시상식은 3월 21일 오후 6시 서울시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다.


이정민 교수는 소화기계 질환의 영상 진단, 예후 예측, 중재 시술 분야 연구에서 세계적인 성과를 이룬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이 교수는 간암을 진단할 때 '간세포 특이 조영제'를 이용한 자기공명영상(MRI) 검사가 기존의 전산화단층촬영(CT) 검사보다 더 정확하다는 사실을 발표하며 간암 진단 국제 가이드라인이 재정립되도록 하는 등 간암 조기 진단율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인체 조직 내 물 분자의 확산 정도나 특성 차이를 영상화 한 MRI '확산 강조영상'을 통해 직장암 환자의 항암치료 후 반응 평가를 분석한 연구 결과를 발표해 '확산 강조영상'이 직장암을 포함한 다양한 암종에서 항암치료 후 반응 평가를 할 때 필수적인 기법으로 자리잡도록 했다.
이 밖에도 간암 병변 주변에 여러 개의 전극을 삽입해 재발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No-Touch 고주파 열치료술'을 국내에 도입하며 간암 치료 성적 향상에도 크게 기여했다.

Copyright(c)Advanced radhome.snu.ac.kr . All Right Reserved

03080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101 서울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